한글.COM 움직임.

%ed%95%9c%ea%b8%80%eb%8f%84%eb%a9%94%ec%9d%b8%ec%b6%94%ec%84%b8%ec%84%a0

PC와 모바일 기기들의 모든 브라우저에서 한글도메인 국제표준이 적용되며 연결 환경이 100% 에 가까워진 3년전쯤 부터 움직이고 있죠. 정비례지 아직 기아급수 모양은 아닌것 같군요.

한글도메인(다국어도메인: IDN)은 일정 사람이  원하거나 원하지 않는것에 따라 움직이는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영어도메인과 똑같은 환경과 역활을 할수 있게 만들어 주고 많은 사람들의 자유선택에 의해 움직일뿐입니다.

시장 채택 움직임 정도는  관심 가지신 분들이 각자 그래프 (현 싯점 각자 알아보신 표본수와 3년전을 시작점 0 으로 보고 막대자로 쭉 그으면 그만..) 를 그려 알수있고 16% 싯점도 현사용율(%)=표본수/총표본수 와 비율  상관으로 계산 하면 예상이 되지요.

 

2016년 1월…

One thought on “한글.COM 움직임.”

  1. 한글.com 을 보아오면서 여건 조성까지 오랜 정체 기간은 있었어도 한번도 뒷걸음질 친 기억은 없네요.

    현싯점에서 뒷걸음질 칠 이유를 꼭 들라면 한글.com 으로 사이트 운용하다 한글도메인이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이유를 들어 사용을 포기하고 영어도메인으로 돌아가는것이지만 3년전쯤 거의 한글.com 을 사용하지도 않고 일반인들 입장에선 더욱 모르던 시기에도 점점 이용 사이트가 많아 졌기에 지금 더욱 알려진 상황에서 뒷걸음질 칠수 있다는 생각은 앞뒤가 맞지 않는 예상이 되겠네요.

    2016년중 확장자 .com 을 다국어로 번역(كوم .kom .कॉम .नेट .大拿.点看.點看.コム.คอม .닷넷.닷컴.קוֹם)하여 등록을 받을것입니다.

    하지만 이들 역시 앞으로 무한 생성 가능한 확장자들의 하나일뿐 또 하나의 아류가 되는 반복이지요.

    인터넷이 가지는 중요한 특성이 승자 독식입니다.

    ASCII.com 이나 IDN.com 등록은 인류가 가졌던 관련 부분에 있어 단 한번씩의 기회이기도 했고 좋은 투자였기도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