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카페등 사이트를 운용하는 방법.

한 십년전엔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를 운용하는것이 당연할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국내 포털들에 종속되어 포털에 블로그나 카페 등만으로 사업을 하시는분이 많아졌습니다.

무료고 서버등에 대한 점검도 필요없고 포털내 트래픽도 이용할수 있어 어찌보면 현명한 선택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누구나 포털내에 이러한 사업용 페이지들을 손쉽게 많이 만들어 트래픽을 나누다 보니 더이상 방문객이 적어 과거같은 도움이 안되지요.

결국 트래픽 발생을 위해서는 포털에 광고 비용을 지불하거나 따로 온,오프에서 광고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된것입니다.

다시 한바퀴 돌아 비용이 발생되는 제자리로 돌아 가는 느낌이 드는군요..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도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서울 시청도 사용할 정도로 발전된 워드프레스 같은 무료 솔루션을 이용한 호스팅를 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이나 나름 포털을 이용하면서 홍보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방법을 들라면 바로 한글도메인입니다.

한글도메인을 만원이나 2만원에 일년간 등록하고 그 등록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고정 혹은 유동 포워딩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포털내에 블로그나 카페을 운영하면 그 URL 주소 예를 들면 http://blog.naver.com/whatever 라고 할경우 이 URL에 무엇이든.com 같은 한글도메인을 고정 혹은 유동으로 포워딩 시키고.. 명함 같은것에 그 무엇이든.com을 적어 홍보하면 그만큼 그 도메인에 홍보가 축척되는 모양이라 독립된 나만이 소유한 브랜드 효과를 가질수 있은것 입니다.

그리고 한글도메인이 사이트 등록 등등.. 안될때는 xn-- 으로 시작하는 퓨니코드(punycode) 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영어도메인으로 변신하여 기존의 인터넷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포털의 종속에서 오는 장단점이 많은 시기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