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브라우저에서의 웹어셈블리 데모.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모바일, 리눅스 등 모든 OS 는 앞으로 의미없고 크롬, 사파리, 파이어팍스, 오페라 등등 새로 만들어 지는 PC와 모바일용 모든 브라우저에서 실행할수 있는 웹어셈블이 기술을 이용한 웹앱스를 미국에서 대세로 받아 들이는 분위기 입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주소창에 남아 있는 ip URL에서 많은것을 읽을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Many developers know what WebAssembly is, and the fact that the uptake of WebAssembly isn’t shooting upward isn’t cause for alarm. This is likely a common phenomena most new technologies experience in their earliest stages. WebAssembly is still a really exciting topic amongst developers, and what’s been built does imply the browser’s functionality is going to indeed expand dramatically. Over the next couple of years, we’re going to see some incredible browser-based applications.

9 thoughts on “모바일 브라우저에서의 웹어셈블리 데모.”

    1. 웹어셈블리 기술이 주목 받는 이유는 과거에 굴러 다녔던 날라 다니고 하였던 혹은 앞으로 개발될 모든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들을 브라우져에 간단하게 코드 변경없이 그대로 싹 쓸어 넣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글도메인의 변곡점은 웹어셈블리와 한글이메일 그리고 음성명령 시대..이 세가지중 두가지 이상에서 시너지를 이루기 시작 할때라 개인적으로 생각되고 있네요..

  1. 반가운 뉴스…

    웹게임 대신 HTML5 게임, 시장 생태계 바꾼다.

    1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웹젠, 위메이드 등이 HTML5 기반 게임을 하나 둘 꺼낼 계획이다. 각각 보유한 게임 및 캐릭터 IP의 인지도를 활용해 시장 공략에 나서는 것이 공통점이다.
    HTML5 게임판이 커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개발비 절감 효과 때문이다. PC 웹브라우저 버전 하나만 개발해도 모바일과 태블릿PC 등에서도 게임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별도 마켓을 통하지 않고 게임을 제공할 수 있어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 구글 또는 애플, 이통사가 함께 떼먹는 총 수수료 30%를 그대로 수익으로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https://www.newsngame.com/ArticleView.asp?artice_id=20180912104108

    1. http://하나.net/os-앱스-웹어셈블리가-장점들/

      윗글 처럼 단점은 거의 없고 장점들이 많죠..
      웹어셈블리, 편하고 두리뭉실 표현하여 HTML5 ( H5 ) 환경을 이용한 웹게임과 웹앱스 는 피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집에서는 성능좋고 시원한 PC로 외출해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랫으로 같은 게임을 계속 이어서 즐길수 있다면 장점이 명백하죠?

      한글도메인과 연관된 핵심은 웹앱스로 넘어가면서 URL 주소 홍보를 영어로 할것인가 한글로 할것인가 인데…

      영어로 남는다는 이유는 그동안의 습관을 그대로 이용한다는거고..

      넘어가는 경우는 한글이 홍보 효과가 결국은 클꺼란것과 AI등 음성인식에는 자국어만이 선택될수 있다는것이겠죠.

      아마도 얼마간 기존의 습관을 그대로 가다 어느 선에서 부터 도입되기 시작하지 않을까 싶네요.

      가보면 알겠지요.. 🙂

  2. 한글도메인 님 께서 올리신 뉴스내용 추가되어 나왔네요..

    KT는 5G 보급 이후 HTML5 시장을 중심으로 콘텐츠 유통 혁신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글과 애플 중심의 스마트폰 생태계에서 콘텐츠 제작·유통은 앱 단위로 이뤄져 왔으나, HTML5와 5G 확산 이후에는 웹이 다시 콘텐츠 시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변곡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http://www.inews24.com/view/1126710

    1. 웹앱이 결정적으로 좋은건 과금을 하는 방법이 상상 하는 만큼 다양 할수 있다는 것이고 모든 디바이스에서 해적판 앱스의 입지를 없앨수 있다는것이 사업자들 입장에서 중요할것입니다.

      그리고 IPTV 에서 게임을 즐기면 PlayStation 이나 Xbox 의 입지도 어느정도 타격을 예상해 보네요.

      최후의 프랫폼 브라우저 란 말이 괜히 나온말이 아니겠죠.

  3. 일본 yahoo.co.jp 에 가면 사이트 좌측 전면에 一休.com 과 一休.comレストラン 이라고 나옵니다. 호텔예약 사이트와 레스토랑 안내인데… 우리도 이런 날이 그리 멀지 않으리라 보입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